"오세요, 보세요" 해양수산과학관 새단장 개관
- 작성일 2020-07-06
- 조회수 8139
- 작성자 운영자
"오세요, 보세요" 해양수산과학관 새단장 개관
- 다양한 볼거리로 관람객 맞을 준비 완료 -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원장 오광남)은 매년 관광객과 지역민 60만명이 찾는 '해양수산과학관'이 지난 3년여 동안 전시시설을 현대화하고, 관람객 눈높이에 맞춘 볼거리를 갖추어 오는 8월 13일(화)에 정상개관 한다고 밝혔다.
1998년 5월에 개관한 해양수산과학관은 참돔, 능성어, 쥐치, 해포리고기 등 36종(12천마리)의 남해안 토산어종, 해수관상어 전시와 직접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수족관으로 가족단위 관람객, 청소년, 학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어왔지만, 전시시설 노후로 폭넓은 정보제공에 어려움이 있었다.
지난 2016년부터 3년 여 동안 실내?외 전시장을 쾌적한 시설로 조성하여, 독창적인 요소로 해양생태·체험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전시시설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특별한 어류 전시 공간(터널수조, 로봇수조 등)과 무술목 해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야외데크를 설치하여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즐겁고 아름다운 힐링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 오광남 원장은 "이번 전시시설 확충공사를 통해 수산생물 및 생태계 보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수산과학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장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